포크를 교체했다. 알리에서 26인치 MTB용 리지드 포크를 샀다.
쉽게 교체될 줄 알았지만, 오산이었다. 카본 포크의 스티어러 튜브를 자를 때만 해도 쉽게 교체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다.
위 사진에서는 조립이 잘 되어 보이지만, 포크와 헤드튜브 하단이 아귀가 맞지 않았다.
포크에 크라운 레이스와 베어링이 제대로 물리지 않아, 5mm 이상 유격이 생겼다. 베어링이 물리는 스티어러 튜브를 거친 사포로 갈아냈다.
브레이크 캘리퍼가 로터쪽으로 쏠린다. 스페이서(와셔)가 있어서, 캘리퍼 정렬은 되었다.
나중에 문제가 생기면, 포크의 나사산과 캘리퍼 지지대 사이에 단단한 물체를 덧대어서 위치를 잡아봐야 겠다.
17도 스템을 쓸 줄은 몰랐다. 그래도, 핸들바가 1cm 정도 높아졌다. 스티어러 튜브도 잘라서, 높이를 맞추어야 겠다.
2017년 벨록스CC의 포크가 알루미늄이지만, 이렇게 무거울 줄은 몰랐다. 체중계로 재어보니, 1.2~1.3kg 정도이다.
버릴까 하다가, 혹시 몰라 구석에 챙겨놓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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